저출산 문제 대책 등 4개 분야…내달 31일까지 접수

전남 광양시는 지역 인구문제 대응을 위한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다음달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저출산과 인구 유출 등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을 위해 추진됐습니다.
 
공모주제는 ▲결혼‧출산‧임신‧육아 등 다양한 분야의 저출산 문제 대책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청년정책 전반에 관한 사항 ▲일‧생활 양립 환경 등 가족친화 문화 조성 ▲기타 인구문제 대책과 관련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등입니다.
 
광양시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공모제안,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접수 할 수 있습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12월 중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며,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시상금이 지급됩니다.
 
시상금은 금상 1명에 50만 원, 은상 2명에 각각 30만 원, 동상 3명에 각각 1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시장표창이 수여되며, 특히 응모자 전원에게는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됩니다.
 
심현우 인구정책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에서는 시민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시민은 시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www.gwangyang.go.kr)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