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부산시와 관계기관에 기업애로 해소와 7대 주요 건의과제 전달

부산상공회의소가 오늘(16일) 민선 7기를 맞은 부산광역시와 유관기관에 지역 기업의 애로해소와 규제 개선을 위한 건의서를 전달했습니다.

 

부산상의는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개선을 위한 보조금 지원과 외국인근로자 고용허용 업종 확대, 사업다각화 지원을 위한 산업단지 입주 제한업종 완화 등 일곱 건의 개선안을 부산시와 관계기관에 건의했습니다.

 

건의서는 화학물질관리법에 따라 2019년 말까지 법에 명시된 기준에 맞게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을 갖추어야 하는 기업의 부담을 들 수 있도록 부산시 차원의 지원을 요구했습니다.

 

또한, 조선과 조선기자재, 자동차 등 주력 산업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단 입주기업의 사업다각화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각 산업단지의 입주제한 업종을 완화해 줄 것을 부산시에 건의했습니다.

 

지역 중소기업의 보호를 위해서도 불공정 하도급 거래관행에 대해 납품업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위원회 차원의 감독 기능 강화도 건의했습니다.

 

해결 방안을 쉽게 찾지 못하고 있는 지역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출퇴근 교통 민원도 건의했습니다. 

 

부산상의 이병곤 사무처장은 “지역 현안을 비롯한 기업의 요구와 애로 사항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부산시를 비롯한 관계 기관과 유기적인 협의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