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쇄하기
광양서 그림책 출간한 '어린이 작가' 10명 눈길
진재훈 기자 | 승인 2018.07.14 20:30

'나도 그림책 작가' 프로그램을 통해 그림책 출간한 어린이 작가 10명
전남 광양희망도서관은 ‘나도 그림책 작가’ 프로그램을 통해 그림책을 출간한 어린이 작가 10명이 탄생했다고 밝혔습니다.
 
화제의 주인공들은 초등학교 4~6학년에 재학 중인 김나연, 김슬아, 김원찬, 김채영, 김하린, 김한결, 마주원, 박지영, 허은채, 황경찬 등 총 10명의 어린이입니다.
 
‘나도 그림책 작가’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무한한 상상력을 이야기와 그림을 통해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린이 창작체험 활동입니다.
 
도서관측은 디자인을 전공한 전문 일러스트 작가인 양지현 강사를 초빙해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아이들에게 그림책 제작 과정 전반을 지도했습니다.
 
아이들이 만든 그림책에는 반장선거에서 한 표도 받지 못했지만 용기를 내 재도전 했던 자신의 경험담부터 초능력스쿨, 용과 드래곤의 싸움, 달님공주 등 놀라운 상상력이 가득한 이야기까지 다양한 소재와 내용들이 담겨있습니다.
 
‘용기가 필요해’ 그림책을 쓴 칠성초 5학년 김원찬 어린이는 “처음 책을 만들려고 하니 두렵고 걱정이 많았는데, 막상 그림책을 실제로 제작하니 뿌듯하고 평생 간직 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고 참여 소감을 남겼습니다.
 
희망도서관은 완성된 그림책을 원화 그림과 함께 도서관 자료실에서 7월 한 달간 전시하고, 이후 도서관 장서로 등록해 시민들이 빌려 볼 수 있도록 어린이실에 비치할 예정입니다.
 
하반기에도 올해 출판된 모든 그림책을 모아 어린이 명예작가 위촉식과 출판기념회를 추진하는 등 희망도서관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김현숙 희망도서관팀장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경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여주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독서와 창작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좋은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진재훈 기자  365life@naver.com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