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이철우 경북도지사 당선인 “국비확보에 올인하겠다”19일 경북개발공사 취임준비 사무실서 '도정 주요 정책현안 보고회' 가져
김종렬 기자 | 승인 2018.06.18 16:22
   
▲ 18일 국회 의원회관 간담회장에서 열린 이철우 경북도지사 당선인과의 당정협의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도지사 당선인 취임준비사무실 제공

이철우 경북도지사 당선인이 오늘(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경북지역 국회의원들과 긴급 당정협의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당정협의회에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당대표 권한대행과 김석기 경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해 강석호·김광림·박명재·이완영·김정재·이만희·장석춘·최교일 국회의원, 송언석(김천시) 국회의원 당선인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 당선인은 최근 국비 확보와 관련해 “예산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서 “국비확보를 위해 올인하겠다”고 예산확보에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또 6.13 지방선거 결과에 대해 “위기는 곧 기회가 될 수 있다”면서 “야당의 위치는 정부 눈치보지않고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여건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역 국회의원들이 똘똘 뭉쳐 집중해서 예산 확보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야 한다”고 피력했습니다.

이 당선인은 이후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당대표와 경북지역 출신의 김현권·홍의락 의원 등을 예방해 국비 예산 확보에 대한 협조를 구하는 등 소통을 위한 발빠른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한편, 이철우 경북도지사 당선인은 내일(19일) 오전 경북개발공사 1층 취임준비 사무실에서 경북도정 주요 정책현안 보고회를 갖습니다.

이 자리에는 이 당선인과 윤종진 행정부지사, 김순경 경제부시자, 안병윤 기획조정실장을 비록해 실·국장 등 20여명이 참석합니다.

김종렬 기자  kjr21c@naver.com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