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 향토와 문화 87호 '근대의 학교-대구편' 기증 식 장면.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김정학 대구교육발물관장, 이준걸 대구은행 부행장.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지난 15일 개관한 대구교육박물관 개관을 기념해 대구은행 사외보 ‘근대의 학교 – 대구편’을 특별 제작, 발간하고 개관식 당일 천부를 기증했습니다.

대구교육박물관은 대구광역시교육청이 3년여간 준비해 개관하는 영남권 최초 교육박물관으로,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의 위상을 정립하고 마음이 통하는 교육콘텐츠의 탄생을 알리는 공간입니다.

옛 대구대동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개관한 대구교육박물관은 2만 여점의 소중한 역사적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시와 차별화된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대구은행은 영남권 최초 교육박물관인 대구교육박물관 개관에 발맞춰 사외보 ‘향토와 문화’를 대구 근대교육을 주제로 잡아 특별 편성, 발간했습니다.

‘향토와 문화’는 1998년부터 지역 역사와 문화 살리기에 앞장서고자 발간하고 있는 계간지입니다.

지역 문화, 역사, 예술, 사람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뤄온 ‘향토와 문화’는 제87호 ‘근대의 학교 – 대구편’에서 근대 서당 시대부터 대한민국 교육 수도 대구까지의 교육 역사를 다룹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대구교육박물관 개관을 기념하고자 지역대표기업으로 사외보 특별편을 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대구은행은 2015년 경북도청 이전 시에도 특별제작한 ‘향토와 문화’를 경상북도에 기증한 바 있습니다.

‘향토와 문화’의 과월호 열람을 원하는 고객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