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전영신의 아침저널 - 파워 인터뷰] 송도근 경남 사천시장 당선자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출연 : 송도근 경남 사천시장 당선인 (자유한국당)
□ 진행 : 전영신 기자

▷전영신: 마지막으로 한 분 더 연결해 보겠습니다. 경남 사천시장 선거에서 당선된 자유한국당 송도근 당선인 전화 연결돼 있습니다. 나와계십니까? 

▶송도근: 예 안녕하세요.

▷전영신: 축하드립니다. 

▶송도근: 감사합니다.

▷전영신: 예 당선 소감 부탁드립니다. 

▶송도근: 예 우리 사천시민이 절대적으로 지지해 주셔서 정말 다시 4년간 열심히 일할 수 있는 그런 기회를 주신 데 대해서 감사를 드립니다. 

▷전영신: 이번에 재선에 성공하셨는데, 재선에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송도근: 지난 4년간 우리 사천시의 시장지표가 시민이 먼저입니다입니다. 그래서 정말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우리 내 고향인 사천 발전을 위해서 저를 포함해서 900명 공직자들 혼연일체가 되어서 열심히 일한 부분에 대해서 시민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셨다고 봅니다. 

▷전영신: 보수텃밭으로 여겨졌던 PK 부울경...부산, 울산, 경남 지역 광역단체장을 민주당에서  모두 휩쓸었는데 이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송도근: 그것은 우리 주민자치단체장은 중앙정치인을 뽑는 게 아닙니다. 지방 살림꾼 즉 행정업무에 밝고 지역 주민을 잘 섬기면서 자신의 고향을 발전시킬 수 있는 이런 행정전문가를 뽑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게 당 바람에 또는 뭐 평화모드에 편승돼서 휩쓸려서 시장군수를 또는 도의원 시의원을 뽑는 자체는 조금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요.

▷전영신: 경남도지사에 민주당의 김경수 후보가 당선이 됐습니다. 아무래도 홍준표 대표가 지사로 있었을 때와는 좀 분위기가 많이 다르지 않을까 싶은데 앞으로 시정 어떻게 발맞춰가실 계획이신지요? 

▶송도근: 김경수 도지사 당선인께서 당적은 더불어민주당이라 하더라도 도지사의 지지에 나오시면은 도민을 위해서 정치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아실 분이라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에 휘둘리는 것보다는 우리 경남을 위해서 어떻게 지사로서의 직무를 수행하는 것이 마땅한지를 충분히 아실 분이기 때문에 당적이 다르다 하더라도 시장군수들과 협조가 잘된다 봅니다. 

▷전영신: 알겠습니다. 다시 한 번 축하드리고,,,여기까지 말씀 나누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송도근: 네 감사합니다.

▷전영신: 경남 사천시장 선거에서 당선된 자유한국당 송도근 당선인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