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가 소비자보호국 신설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적절하지 않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금융 관련 시민단체인 금융소비자원은 "금융위에 소비자보호국이 설치될 경우, 금융감독원 업무와 중복돼 업무 부담이 커지고 시장에 혼란을 미칠 것"이라면서 이 같이 주장했습니다.

금융소비자원은 또 "소비자보호국이 금융위에 설치되더라도 인력의 한계로 실제 소비자보호 업무는 금감원이 맡을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방안은 금융권 일각에서 제기돼 온 금융위 해체론에 맞서, 조직 확대를 시도하려는 움직임"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금융위는 중소서민정책국을 없애고 소비자보호국과 금융혁신국을 신설하는 방향의 조직개편을 지난 달부터 추진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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