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스님 "현재의 종단 어려움 극복 가능"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조계종 제17교구본사 김제 금산사 본말사 스님들이 한자리에 모여 계율 실천과 철저한 수행 정진을 다짐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금산사 스님들이 포살법회를 마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전북사업단 박원식)

금산사는 지난 8일 전북 전주 혁신도시에 있는 금산사 포교당 수현사에서 하안거 포살법회를 봉행했습니다.

포살 법회는 금산사 주지 성우 스님을 비롯해 말사 스님 등 1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법사를 맡은 금산사 부주지 원일 스님이 범망경보살계포살본을 강론했습니다.

금산사 부주지 원일 스님이 수현사에서 열린 포살법회에서 강론을 펼치고 있다<전북사업단 박원식>

성우 스님은 인사말에서 “최근 종단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는 스님들이 외부에서 하는 언행이 중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성우 스님은 그러면서도 종단이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을 잘 헤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금산사 주지 성우 스님이 포살법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전북사업단 박원식)

금산사는 이어 올해 제 2차 교구종회를 열어 오는 10월 20일에 개산대제를 봉행하고 연꽃문화축제는 7월 21일에 개최하기로 결의했습니다.

금산사는 이와함께 내년 부처님 오신 날 연등 축제 장소를 기존의 전주시청 잔디광장에서 전북도청 야외 공연장으로 옮기기로 결의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