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강대식 대구 동구청장 후보가 7일 선거사무소에서 대구동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보육 환경 개선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대식 대구 동구청장 후보 선거사무소]

재선에 도전하는 강대식 대구 동구청장 후보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동구 만들기’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강대식 후보는 오늘(7일)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고 보육 교직원의 처우와 근무 환경 개선 지원을 대폭 확대해 책임감 있는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시설·환경 개선비를 지원하는 등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강대식 후보는 민선 6기 구청장 재임 기간 10개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늘리면서, 현재 동구의 국공립 어린이집은 동구 전체의 10.5%인 22개에 달합니다.

강 후보는 또 유니세프의 아동친화도시 인증 획득 추진과 안전한 먹을거리 제공을 위한 학교급식 식재료비 지원 강화, 친환경 놀이터 조성,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순차적 보급, 냉난방비 지원 등으로 ‘안심 보육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정책으로는 중학생 영어체험마을 운영, 청소년문화의 집 건립, 국립청소년진로직업체험수련원 건립, 불로·봉무·공산권 도서관 건립 등을 약속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