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서울 도심의 산사에서 전통 차를 함께 맛보고 우리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 펼쳐집니다.

BBS불교방송과 사단법인 한국차인연합회는 오는 16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은평구 수국사에서 서울 시민과 함께하는 차문화 대축제 ‘유월의 향기로운 차 이야기’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후원하며 우리의 다양한 전통차를 맛보고 다식 만들기,향낭 주머니 만들기 등 우리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다양한 차(茶) 문화와 사찰음식 체험을 비롯해 어린이 다례, 가루차 행다례, 108인 헌다 시연 등 차를 마시는 방법과 예절을 배우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차문화 축제 개회식은 황금법당으로 유명한 수국사 대웅전에서 꽃과 차 등 여섯가지 공양물을 부처님 전에 올리는 헌다 의식과 주요 인사들의 환영사와 개회사,격려사,축사 등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에는 수국사 주지 호산스님 등 종단 안팎의 주요 스님들을 비롯해 선상신 BBS불교방송 사장과 전문 차인들이 참석하며 서울 주재 외국인들도 자리를 함께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BS불교방송은 많은 시민과 불자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 전통차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실생활에 접목시켜 건강한 웰빙 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