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시장, 크루즈 입항 확대·여객기 여수공항 취항 요청

21일 오전 여수시청에서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와 주철현 여수시장이 악수하고 있다.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와 주철현 여수시장이 양국 교류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전남 여수시는 21일 오전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가 여수시청을 찾아 상황실에서 시정현황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는 천샤오춘 정무공사참사관, 왕총롱 경제상무참사관 등 중국 대사관 관계자 6명과 순센위 주 광주 중국총영사관 총영사도 동행했습니다.
 
주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여수는 항저우시, 웨이하이시, 양저우시, 샤오싱시, 리수이시와 자매·우호결연을 맺고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며 “더 많은 왕래를 통해 희망의 길, 상생의 길을 열자”고 밝혔습니다. 

추 대사는 "오늘 방문으로 여수가 왜 한국을 대표하는 해양관광도시인지 알게 됐다"면서 "더욱 큰 미래를 위해서는 국제 크루즈 유치에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여수 홍보에 앞장서고 있는 박수관 ㈜YC-TEC 회장의 추천으로 여수를 방문하게 됐다"며 "듣던 대로 참 아름다운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주 시장은 추궈홍 대사에게 국제 크루즈 여수 입항 확대, 중국 여객기 여수공항 부정기 취항 요청 등을 건의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