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불기 2562년 부처님오신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서울 조계사 등 전국의 사찰에서는 내일 봉축 법요식이 열리는 등 부처님 탄신을 축하하는 행사들이 잇따라 열립니다.

전경윤 기잡니다.

 

< 기자 >

불기 2562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내일 조계사를 비롯한 전국의 사찰에서 봉축 법요식이 봉행되는 등 다채로운 봉축행사가 마련됩니다.

서울 조계사 봉축 법요식은 내일 오전 10시 조계종 종정 진제 대종사를 비롯한 원로회의 의장 세민 스님, 총무원장 설정 스님,이기흥 중앙신도회장, 선상신 BBS 불교방송 사장, 정세균 국회의장과 여야 대표,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됩니다.

특히 양윤경 제주 4.3 희생자 유족회장과 김승하 KTX 해고 여승무원노조지부장, 차헌호 아사히글라스 비정규직노조 지회장, 이종걸 성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행동 공동집행위원장 등소외된 이웃과 사회적 약자들이 초청돼 자리를 빛낼 예정입니다.

조계사 봉축 법요식은 관불과 마정수기,헌화에 이어 모든 중생이 고통에서 벗어나기를 기원하는 조계사 주지 지현 스님의 축원과 총무원장 설정 스님의 봉축사,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 종정 진제 대종사의 법어,남북 공동발원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조계사 법요식에서는 불교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불자들을 격려하는 '불자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됩니다.

올해 불자 대상에는 엄현성 해군참모총장과 국악인 김영임 씨와 산악인 엄홍길 씨,김춘순 국회 예산정책처장, 평창 은메달리스트인 이상호 스노보드 선수 등 4명이 수상합니다.

조계사와 봉은사 등 전국의 사찰에서는 봉축법요식을 시작으로 내일밤 늦게까지 봉축 음악회와 가족 장기자랑.자비나눔 장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BBS 불교방송은 내일 오전 10시부터 조계사에서 봉행되는 봉축법요식을 TV와 라디오로 생중계 방송합니다.

BBS는 이와함께 내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마포 다보빌딩 3층 법당 다보원에서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회를 열고 오후 5시에는 봉축 점등법회를 봉행할 예정입니다.

BBS 불교방송은 또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오늘부터 이틀간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합니다.

BBS 뉴스 전경윤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