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추경안과 드루킹 특검법 동시 처리를 위한 본회의가 오늘 밤 예정된 가운데 여야 협상과 예산 심사에 진통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구속 수감된 드루킹 김 모씨의 옥중 서신이 공개되면서 김경수 의원 의혹을 둘러싼 여야 공방도 다시 시작됐습니다.  

최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여야는 당초 오늘까지 추경안과 특검을 동시 처리하기로 합의했지만 예정대로 본회의가 열릴수 있을지는 불투명합니다.

특검의 경우 규모와 시기에서 여야의 간극이 큰 상황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2012년에 있었던 이명박 전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특검과 같이 특검보를 2명 두고 수사 기간을 30일로 제한하자는 입장인 반면 자유한국당 등 야당은 최순실 게이트 특검에 준해 특검보 4명에 수사 기간도 최소 90일이 필요하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추경에서도 여당은 3조9천억 원 규모의 기존안을 고수하고 있지만 야당은 졸속으로 제출된 퍼주기 예산이 많다며 감액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조금 전 여야 교섭단체 원내대표들이 회동을 가졌지만 서로의 이견만 확인했고 잠시 뒤 원내대표들이 다시 모여 막판 조율에 나서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김경수 민주당 경남지사 후보가 댓글 조작을 직간접적으로 지시했다는 내용이 담긴 드루킹 김모 씨의 옥중서신이 보도돼 정치권에 큰 파장을 낳고 있습니다.

김 씨는 지난 2016년 김 후보가 자신의 파주 사무실로 찾아와 매크로 프로그램을 직접 확인했고 댓글 조작을 사전에 허락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야당은 일제히 공세에 나섰습니다.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드루킹의 편지는 검경이 합작해 사건을 은폐해왔다는 명백한 증거인데, 특검을 회피할 명분이 민주당에 있냐”고 비판했고, 바른미래당도 야3당이 제시한 드루킹 특검법을 조건 없이 수용하라며 여당을 압박했습니다.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도 “김경수 후보를 구속하고, 특검을 원점에서 재검토 해야 한다”며 본회의 자체를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민주당은 "드루킹은 오로지 자신의 범죄를 빠져나갈 알리바이만을 궁리하고 있다“며 반발했고 김 후보도 ”어처구니 없는 소설“이라고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BBS뉴스 최선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