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원 후보, 민병희 후보 선거대책위원장 맡기로

진보 진영 강원교육감 후보인 민병희 후보(사진 왼쪽)와 박정원 후보(사진 오른쪽)가, 16일 민 후보쪽으로 후보를 단일화했다/사진제공=민병희 후보 캠프

진보진영의 강원교육감 후보인 민병희 후보와 박정원 후보가 16일 원주시청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민병희 후보로 단일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정원 후보는 기자회견에서, “민병희 후보가 같은 방향을 추구하고 있음이 확인됐고 지역의 원로들 역시 단일화 의지를 피력하셨다”며 “앞으로 저는 민병희 후보의 성공을 기원하면서 당선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민병희 후보는 이에대해, “박정원 후보와의 깊은 대화를 통해 동일함을 확인했고, 박 후보는,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조건 없이 제 손을 잡아줬다”며 “이제 박 후보와 ‘원팀’이 돼, 강원도에서 미래혁신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민병희 후보는, 기초학력 증진 조례 제정과 읽고 토론하고 생각하고 체험하는 미래수업 전면화, 통학거리 2km 이상 학생에게 교통비 지원 등 박정원 후보의 공약도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박 후보는 민 교육감의 선대위원장 직 요청을 수락하고 지지자들과 함께 민병희 선거 캠프에 합류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중도 보수측 교육감 후보인 신경호, 민성숙 후보는 신경호 후보로 단일화 했습니다.

이로써, 강원교육감 선거는, 민병희, 신경호, 원병관 후보간 3파전으로 압축됐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