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장관 "검찰, 조만간 강원랜드 사건 결론 내릴 것"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과정에서 검찰총장의 외압이 있었다는 의혹에 대해 문무일 총장이 오늘 정상적인 직무라며 반박했습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문 총장의 신속하고 엄정한 처리를 당부했습니다.

송은화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무일 검찰총장이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와 관련해 외압을 행사했다는 논란에 대해 검찰권이 바르고 공정하게 행사되도록 관리, 감독하는 것이 총장의 직무라고 생각한면서 의혹을 반박했습니다.

문 총장은 오늘 오전 출근 길에 수사단 주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법률가로서 올바른 결론을 내리도록 그 과정을 충실히 이행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이번 사태를 어떻게 수습할지 등에 대한 질문에는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습니다.

문 총장이 수사 과정에 관여했다고 밝힌 강원랜드 수사단은 추가 입장을 발표하진 않고 있습니다. 

양부남 수사단장은 오늘 오전 취재진을 피해 서울북부지방검찰청에 있는 수사단 사무실로 출근했습니다.

양 단장은 어제 퇴근길도 예민한 상황에서 기자들을 만나지 않겠다면서 취재진을 피했습니다.

이에 앞서 안미현 의정부지검 검사는 어제 기자회견을 통해 문무일 검찰 총장의 수사 외압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그리고 오후에는 수사단이 문 총장이 수사과정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논란은 증폭됐고, 문 총장은 사실상 항명 사태에 직면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오늘 강원랜드 수사 압력 논란에 대한 불필요한 논쟁은 종료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검찰이 조만간 강원랜드 사건에 대한 결론을 내릴 것이라면서, 문 총장에 신속하고 엄정한 처리를 당부했습니다.

BBS 뉴스 송은화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