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십시일반 사랑愛 냉장고 ’ 설치…24시간 운영

 
광양읍사무소 현관에 설치된 '십시일반 사랑愛 냉장고'


전남 광양시 광양읍사무소 현관에 24시간 내내 이웃사랑을 담은 '십시일반 사랑愛 냉장고'가 설치됐습니다.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끼니를 해결하지 못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사랑愛 냉장고'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광양읍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사업과 광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추진됐습니다.
 
이번에 설치된 ‘사랑愛 냉장고’는 음식을 기부하거나 필요로 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내내 운영됩니다.
 
햇살나눔 푸드마켓과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된 식품도 ‘사랑愛 냉장고’에 함께 채워집니다.
 
이와 함께 복지 제도가 있는지 몰라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사랑愛(애) 발견함’도 함께 설치했습니다.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여러 대형 마트나 기관이 이웃사랑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장충세 광양읍장은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가 지속적으로 채워질 수 있도록 여러 기관과 업체의 도움을 받는 등 ‘사랑愛 냉장고’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