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이 이명박 전 대통령 소유 의심을 받고 있는 다스에 대해  3백억원대의 세금 추징을 통보했습니다.

또 최근 갑질 논란을 겪고 있는 한진에 대해서도 지난해부터 조사해온 증여세 탈루 혐의를 검찰에 고발한데 이어 추가 혐의를 꼼꼼히 살피는 등 재벌과 일부 부유층의 탈세 문제에 대한 전방위 공략에 들어갔습니다.

보도에 남선 기자입니다.

 

대통령의 사회 지도층 역외 탈세 엄단 언급이 나오면서 재벌과 부유층에 대한 세정 칼날이 더욱 날카로워 지고 있습니다.

정부 당국자는 오늘 지난 주 이명박 전 대통령의 소유 의혹을 받고 있는 다스에 대해 300억원 대의 세금을 추징 통보 했다고 확인 했습니다. 

이 당국자는 “지난 1월 서울 국세청에서 다스를 세무 조사 한 결과 300억원 대의 탈세 혐의를 포착했다”며 “다스측에 탈루 세액을 지난주 추징 통보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당국자는 이어 “다스에 대한 탈루 추징 통보와 함께 7백억원 상당의 다스 본사와 공장 등

부동산도 가압류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최근 갑질 논란에 휩싸인 한진에 대한 조사도 더욱 더욱 촘촘해 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한 당국자는 “한진에 대해서는 지난해 한진 창업주 고 조중훈 회장 유산 상속 과정에서 탈세혐의를 확인해 지난달 검찰에 고발해 놓은 상태”라며 “조만간 후속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당국자는 “현재 국세청이 본부 차원에서 한진을 비롯한 재벌과 일부 부유층의 역외탈세 등을 꼼꼼히 훓어 보고 있다“며 ”확인 되는대로 의법 조치 할 계획“ 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당국자는 그러나 이 같은 조치는 특정기업이나 특정인을 표적 조사하는 것이 아니라 이른바 부유층의 세무 탈법행위에 대한 전방위 조사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한편 국세청은 내일(16일) 최근 조사에서 확인된 대기업과 일부 부유층의 불법 상속 증여 등에 따른 탈세 상황과 이에 대한 공식 세무조사 방침을 발표 할 예정입니다.

BBS뉴스 남선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