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4.27 남북정상회담" 이후 경의선과 경원선 이용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레일, 한국철도(사장 오영식)에 따르면, 남북정상회담이 열린 지난달 27일 이후 서울과 도로산역을 연결하는 경의선과 강원도 철원 백마고지역을 오가는 경원선의 하루 이용객이 이전보다 각각 83%, 58% 늘었습니다. 

경의선과 경원선의 올해 하루 평균 이용객은 회담 전까지는 166명과 2천 202명이었나, 정상회담 이후는 하루 304명과 3,473명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국내 유일의 민간인 출입통제구역 안에 있는 도라산역은 연초보다 하루 방문객이 2배(74명 → 146명) 늘었습니다.

코레일은 정상회담 이후 남북관계가 급격히 회복되고 남북철도가 주요 관심사에 떠오르고 있어 단체관광 등 접경지역인 경의선과 경원선을 찾는 이가 크게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코레일은 경원선에 통근열차를 매일 24~28회씩 운행하고 있으며, 평화와 생명을 테마로 하는 ‘DMZ-트레인’ 관광열차는 경의선과 경원선을 각 하루 1회 왕복 운행하고 있습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철도 연결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외 방문객이 늘어난 만큼 편안히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과 서비스에 더욱 신경을 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