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김준동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과 10대 그룹 전문경영인들이 2018년 5월 10일 오전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체임버 라운지에서 열린 정책간담회에 입장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전자, SK, 롯데, 한화, GS 그룹 등 10대 그룹 전문경영인들이 참석해 소유지배구조 추진실적, 향후계획, 공정거래법 전면개정 등을 논의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10대 그룹 전문경영인과 만나 "재벌개혁 속도와 강도를 현실에 맞춰 조정하되, 3년 내지 5년 시계 하에 흔들림 없이 일관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10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10대 그룹 전문경영인과 간담회를 갖고, 정부의 재벌정책 방향성과 관련해 "특정 시각에 치우치지 않도록 균형을 잡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그동안 재계는 지배구조와 거래 관행 개선 사례를 발표하고 또 추진해왔다"며 "이러한 노력은 정부정책에도 부합하지만 무엇보다 시장과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는 방향이라는 점에서 바람직하다고 본다"고 평가했습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몇몇 기업에 국한되지 않고 다른 기업들로 확산하는 모습 역시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개선 사례가 계속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재벌개혁 정책이 한편에서는 너무 빠르다고, 다른 한 편에서는 너무 느리다고 비판을 받고 있다"면서, "양쪽 시각의 가운데 지점에서 재벌개혁의 속도와 강도를 맞추고 3년 내지 5년의 시계 하에 일관되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간담회에는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정진행 현대자동차 사장, 김준 SK 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위원장, 하현회 LG 부회장,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정택근 GS 부회장, 금춘수 한화 부회장,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부회장, 권혁구 신세계 사장, 이상훈 두산 사장,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이 참석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6월 취임 직후 삼성과 현대차, SK, LG 그룹과 만난데 이어, 11월에는 현대차와 SK, LG, 롯데 그룹 경영진과 회동하는 등 이번이 세번째 재벌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