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민간단체의 대북전단 살포 계획과 관련해 '판문점 선언'의 합의 정신을 위반하는 것이라며 중단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정부는 내일(5월5일) 민간단체의 대규모 전단 살포 계획과 관련해, 해당 단체에 전단 살포 중단을 촉구하는 공문을 발송하고 다시한번 중단 협조를 당부할 것이라며 전단 살포에 대비해 경찰청에도 전단 살포에 대한 적극적인 단속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오늘 통일부 대변인 명의로 발표한 '민간단체의 대북전단 살포 관련 정부 입장'을 통해 "남북 정상은 한반도에서의 군사적 긴장 완화를 위해 5월 1일부터 군사분계선 일대에서 전단 살포를 포함한 상대방에 대한 모든 적대행위를 전면 중지하기로 합의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부는 "대북전단 살포는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해 남북 양 정상이 합의한 '판문점 선언'의 합의 정신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전단 살포는 군사분계선 일대에서의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고 충돌의 원인이 되는 행위인 바, 한반도 평화와 군사적 긴장 완화를 위해 판문점 선언에 따라 즉각 중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아울러 접경지역 주민의 신변 안전과 사회적 갈등 방지를 위해서도 전단 살포를 중지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