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이른바 '물벼락 갑질'로 사회적 물의를 빚고 있는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가 오늘 오전 경찰에 출석해 이 시간 현재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폭행과 위력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서일 기자의 보돕니다.

 

 

이른바 ‘물벼락 갑질’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 조현민 전 대한항공 광고담당 전무가 오늘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서울 강서경찰서에 출석한 조 전 전무는 잘못을 인정하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조현민/전 대한항공 광고담당 전무]

“(유리컵 던진 거랑 음료 뿌린 것에 대해서 인정하십니까?)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조 전 전무는 지난 3월 대한항공 본사에서 광고업체 직원이 자신의 질문에 답하지 못하자 소리를 지르며 유리컵을 던지고, 종이컵에 든 음료를 참석자들을 향해 뿌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조 전 전무를 상대로 당시 광고업체와의 회의에서 사람을 향해 유리컵을 던졌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 전 전무가 사람을 향해 유리컵을 던졌다면 특수폭행 혐의를 적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찰은 조 전 전무의 위력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도 조사할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경찰은 조 전 전무가 증거를 없애거나 피해자를 상대로 회유, 협박을 한 사실이 있었는지도 확인할 방침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오전까지 대한항공과 광고업체의 계약 관계, 당시 회의의 성격, 참석자 현황 등 기초적인 사실관계 등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하는 수준까지 조사가 진행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조 전 전무 본인이 적극적으로 대답하고 있고, 조사는 밤늦게까지 진행될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BBS뉴스 서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