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포털 댓글 여론조작 혐의를 받는 드루킹 김 모씨가 민주당 김경수 의원에게서 언론기사들의 인터넷 주소를 전송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특히 김 씨는 김 의원에게 "처리하겠다"고 답변했는데, 경찰은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대로 김 의원을 소환해 조사할 방침입니다.

보도에 전영신 기잡니다.

<

 

< 기자 >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 김모씨에게 10개의 인터넷 기사 링크를 전송했고 김 씨는 “처리하겠다”는 답문을 보낸 것으로 경찰조사 결과 확인됐습니다.

이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지방경찰청은 구속된 김씨를 통해 김 의원이 텔레그램 메신저를 이용해 URL을 전송하게 된 경위를 조사했습니다.

김 의원이 드루킹에게 보낸 기사는 문재인 당시 대통령 후보에 대한 홍보성 기사뿐만 아니라 유력 대권 후보로 떠오르던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이나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한 비판 기사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씨는 '처리하겠다'는 답장의 의미에 대해 "회원들에게 주소를 알려주고 자발적으로 '공감'을 클릭하거나 추천하도록 하는 선플운동"이었다고 경찰에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다만 김씨 진술을 온전히 믿기 어렵다고 보고 그가 김 의원으로부터 받은 URL로 실제 선플운동을 했는지, 매크로를 이용해 댓글 여론을 조작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방침입니다.

경찰은 피의자들로부터 압수한 휴대전화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김씨와 김 의원 간 ‘시그널’이라는 메신저에 대화방이 더 있었다는 사실도 확인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 과정에서 확인이 필요한 사안이어서 대화 내용은 당장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 사건과 관련해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이 보낸 메시지를 읽지도 않았다고 했던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은 오늘 기자간담회를 통해 잘못된 사실을 전달한 것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이 청장은 주변인 조사가 마무리되고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대로 김 의원을 소환 조사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BBS NEWS 전영신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