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대상자에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 보도자료서 밝혀

고석규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고석규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장애인의 날인 20일  "특수교육 대상자에게 균등·공정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고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전남특수교육원 설립과 특수교육 여건 개선,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편의 제공 등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자들에게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고 예비후보는 전남특수교육원 설립과 관련해 ▲1개 특수교육원 설립 ▲6개 권역별 전환교육 거점센터 설립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체제 구축 등 역점사업을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이중 6개 권역별 거점센터의 경우 전남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도시형, 농촌형으로 나눠 설립하며 중점직업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취업기관과 연계할 방침입니다.

또 특수학교의 경우 다양한 활성화 방안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고 예비후보가 밝힌 활성화 방안은 유치원에서부터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형태별로 특화된 분야의 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하는 특수학교 설립을 추진한다는 것입니다.

이와함께 노후화되거나 낙후된 특수학교의 환경 및 시설을 연차적으로 개선,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보장하기로 했습니다.

고 후보는 그러면서 "특히 순천 선혜학교와 강진 성전의 덕수학교 등 전남지역 6개 특수학교 학생들이 집에서 통학차량 운행구역까지 이동하려면 통학비용 추가부담 등 불편이 따르는 실정”이라며 “학생들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현재 각 지자체에서 노인교통정책으로 시행중인 ‘100원 택시’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동부 및 서부 등 권역별로 2~3개소에 장애인평생교육원을 설립, 검정고시 준비반이나 취미 및 여가 프로그램을 운용해 학령기 교육기회를 놓친 장애인들의 교육기회를 확대해주는 한편 고용촉진 효과를 거둔다는 프로젝트도 추진 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