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청년일자리 창출이 사회적 화두인 가운데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농식품 특허기술을 활용한 청년 벤처창업과 일자리창출에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류갑희 이사장이 청년창업과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류갑희 이사장은 오늘 농림부 브리핑을 통해 "올해 농식품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한 청년 벤처육성 및 창업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재단은 농식품벤처창업 활성화지원사업이나 농식품기술사업화R&BD지원사업, 6차산업 청년창업 사업모델공모전 등을 재단 산하 전국 5개 권역별 센터를 통해 벤처창업기업 발굴육성, 창업기업의 역량강화지원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류 이사장은 "산하 붐붐마켓이 창업제품의 유통·판로와 홍보를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될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어미소의 초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가공 기술을 개발해 성공한 팜스킨.

실제로 재단은 올해 농촌현장 창업보육업체 지원사업에서 100개 업체 모집에 50개 업체가 만 39세 미만 청년창업가인 것으로 나타나 뜨거운 창업열기를 보여줬다는 평가입니다.

지난해 '농촌현장 창업보육 지원사업'의 경우, 45개 청년창업기업의 매출액 증가율이 90%로 전체 증가율 53%보다 앞섰으며, 신규 일자리 증가도 청년창업기업은 62%로 전체 증가율 38%를 뛰어넘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류갑희 이사장은 "재단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 벤처창업가가 더 많이 발굴·육성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온라인 쇼핑몰의 청년 스타트업 기업이었던 ‘스타일난다’가 세계적인 기업 로레알에 4천억 매각 신화를 이룬 것처럼, 농식품 분야에서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창업가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또 "재단은 자체 인프라와 농식품부, 지역사회 및 유관 기관들과의 협력채널을 구축해 기술·자금·판로 등 체계적 지원을 통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 할것" 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