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민주당원 댓글 여론 조작, 이른바 '드루킹’ 사건의 파장이 정치권을 휘감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진상규명을 요구하며 대검찰청과 네이버 본사로 향했고, 바른미래당은 규탄대회를 열었습니다.

여당은 국회를 보이콧한 야당에 민생부터 살피자고 촉구했습니다.

김연교 기자의 보도입니다.

 

자유한국당은 국회 본관 앞 천막 농성을 이틀째 이어갔습니다.

부실 수사 논란에 휩싸인 검찰과 경찰을 비판하며 특검 수용을 여당에 요구했습니다.

국회사무처에는 더미래연구소 관련 회계자료와 댓글 조작 논란의 핵심 이른바 '드루킹’의 국회 출입기록을 요구했습니다.

[김성태 /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이 대한민국 국회마저도 문재인 대통령의 눈치를 봐서 자료를 제출하지 않는 이 암담한 세상을,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한국당 진상조사단은 오늘도 대검찰청과 국회 사무처, 네이버 본사를 차례로 방문하며 사건의 진상 규명에 주력했습니다.

조사단은 지난해 느릅나무 출판사를 현장 조사한 중앙선관위에 보고를 요청했지만, 선관위가 “어느 한 쪽 당에만 보고하는 건 무리”라며 돌연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바른미래당은 19대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이 ‘드루킹’의 존재를 알고 있었는지 수사가 제대로 이뤄져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승민 / 바른미래당 공동대표]

“문 대통령께서는 이 드루킹 게이트에 대해서 정말 몰랐는지 오늘 당장 국민 앞에 진실을 밝혀야 합니다. 이것은 지난 대선을 송두리째 뒤흔들 수 있는 사건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해 민주당이 국민의당에게 쌍방 취하를 요청한 19대 대선 관련 고소‧고발 목록에 ‘드루킹’ 사건이 포함돼있었다는 사실이 일부 언론에 보도돼 파장은 더욱 커졌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사실무근’이라며 “협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양측의 팬까페 관련자들에 대해 고발을 취하한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민주당은 해당 보도를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BBS NEWS 김연교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