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불자 가수 장미화 씨가 설립한 봉사단체, '아름다운 손길'이 지난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자선 바자회에 이어 이번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문화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우리 시대 진정한 효의 의미와 나눔 실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자리가 됐습니다.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보시행에 앞장서고 있는 불자 가수 장미화 씨가 다시 한 번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콘서트.

이번 공연은 장미화 씨의 재능기부로 이뤄져, 각박해져가는 우리 사회에 나눔의 의미를 전했습니다.

[장미화/가수] 재미있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다 보면 행복한 시간이 되잖아요 그러면 저희가 힘들게 바자회는 했지만 얼마 안 되는 돈이지만 그것을 통해서 많은 분들을 모시고 함께 힘을 내면 무엇이 좋으냐하면 다 같이 행복해 질 수 있어요.

신명나는 공연은 서초문화예술회관을 가득 메운 어르신들의 어깨를 절로 들썩 거리게 만들었습니다.

어르신들은 정겨운 노래에 몸을 맡긴채 마음만은 젊은이들 못지않은 열정을 보여줬습니다.

행사에는 장미화 씨와 오랜 인연을 함께해 온 편승엽과 주병선 등 동료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흥겨운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돈호/관객]

[너무 즐거워요 그리고 여러 어르신들 즐겁게 해주니까 참 좋은 일이고 여러 가수분들 훌륭한 분들이 오셔서 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 콘서트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은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틀니와 임플란트 비용 등으로 사용됩니다.

BBS불교방송 선상신 사장과 조은희 서초구청장도 자리를 함께해 어르신들과 따뜻한 정을 나눴습니다.

선상신/BBS불교방송 사장

[저희 BBS불교방송도 앞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고, 동시에 방송을 통해서 우리 어려운 이웃을 여러 국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행사나 기회를 많이 갖도록 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오늘 이 공연 즐겁게 즐기시고 또 오랫동안 건강하게 내내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조은희/서초구청장

[이 아름다운 행사를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축복과 자비가 함께 하시고 또 함께 하신 우리 서초의 정말 멋지고, 잘생기고, 이쁜 우리 어르신들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공연은 부처님오신날을 한달여 앞둔 가운데 열려 그 의미를 더했고, 우리 시대 효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가 됐습니다.

비록 우리 시대의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공감하기엔 짧은 시간이었지만, 노년의 활기찬 삶을 응원하는 값진 자리였습니다.

BBS NEWS 정영석입니다.

(영상취재/최동경 기자)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