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이 개헌과 추경, 방송법도 해결하지 못한 상황에서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거취 논란에 김경수 의원 댓글 공작 연루 의혹으로 정국이 실타래처럼 얽히고 있습니다.

야당은 국정조사와 특검을 요구하며 총공세를 이어갔고, 민주당은 댓글 조작의 핵심 인물인 이른바 '드루킹' 김 모씨 등 2명을 제명하며 선긋기에 나섰습니다.

김연교 기자의 보도입니다.

 

‘드루킹’이란 닉네임으로 인터넷 댓글을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 모씨의 배후가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라는 의혹을 두고 여야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김경수 의원 보호는 물론 문재인 정권 차원의 게이트로 번지는 것을 방어하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오늘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댓글조작 혐의로 구속 된 김모씨와 우모씨를 제명하기로 의결했습니다.

이와 함께, 당내에 ‘드루킹사건 진상조사단’을 설치해 댓글 조작 사건 관련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야당은 검찰의 공정하고 확실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 사건은 집권당 핵심의원 연루 정황마저 구체적으로 제기되는 사건인 만큼 한 점 의혹도 없이 그 진상이 명백히 밝혀져야 한다”면서 “경찰이 드루킹 사건을 은폐·축소하려 한다면 한국당은 특검을 도입할 것”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당은 오전에 열린 지방선거 정치공작 진상조사위원회 회의에서 논란이 된 김기식 금감원장과 김경수 의원을 둘러싼 의혹을 두고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홍준표 대표는 김기식 금감원장과 김경수 의원에 대한 특검 추진을 원내대표와 상의해서 좀더 야당이 단합해서 진상을 밝힐수 있도록 해달라고 밝혔습니다.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는 "대통령의 핵심 측근이 연루된 만큼, 우선 검찰이 최대한 신속하게 수사해 결과를 발표하고, 의혹이 해소되지 않을 경우 특검으로 하여금 수사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더욱이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거취 공방에다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통하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까지 겹치면서 4월 국회는 정상화에서 더욱 멀어질 전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