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한전이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더 노력하자" 당부

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은 13일 "수익성이 구조적으로 개선되는 시점까지 '비상경영'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사장은 오늘 나주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무엇보다도 수익성 개선에 힘써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사장은 수익성 개선을 위해 기존의 원가 절감, 투자 수익성 향상 노력과 더불어 회사 운영 전반에 걸쳐 추가적인 조치를 점검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김 사장은 "한전이 공익성과 기업성이 조화롭고 균형 있게 발현되는 공기업이 되도록 하자"며 "공공성을 추구하되, 원가효율성이 있어야 하고 주주이익을 도모하되 국가이익에도 부합하는 길이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사기업이 잘할 수 있는 분야는 사기업 영역에 맡겨야 할 일이고 사기업의 투자가 부족하다면 공공부문의 역할이 필요하다"면서 "그 결과로 우리에게 주어지는 역할과 책임을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완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에 대해서는 "한전이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더 노력하자"고 당부했습니다.

김 사장은 노동조합 등 구성원들과 원활한 소통을 하겠다며 "과도한 의전, 불필요한 조직과 절차를 줄이고 일 중심으로 움직이는 회사가 되게 하고 언제든지 사장에게 직언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