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특정후보 기자회견장 배석, 보좌진 파견... 밀어주기 의혹

1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 중인 김교흥 (왼쪽). 홍미영 민주당 인천시장 예비후보

6·13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경선 주자인 김교흥·홍미영 예비후보는 홍영표 인천시당 공천관리위원장이 노골적인 특정후보 편들기에 나서고 있다며 사퇴를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김교흥홍미영 두 민주당 예비후보는 오늘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홍영표 공천관리위원장이 본분을 망각한 채 특정 후보를 지원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김교흥홍미영 예비후보는 홍 위원장의 불공정 행위로 특정 후보를 위해 당원을 대상으로 홍보용 문자메시지 발송과 공약 발표 기자회견장에 배석하기, 선거 지원을 위한 보좌진 파견 등을 지적했습니다.

두 예비후보는 "공관위원장이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당내 경선 후보자들에게 직간접적으로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자리임을 감안할 때 특정 후보 지지 줄 세우기에 앞장선다는 의혹을 받기에 충분하다"면서 "편파적이고 불공정한 행태의 극치"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공관위원장으로서 자신의 책무를 저버린 채 노골적인 특정 후보 편들기에 나선 홍영표 의원은 즉각 사퇴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두 예비후보는 경쟁자인 박남춘 의원에 대해서도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박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 보궐선거 출마자로 국토교통부 차관을 낙점한 뒤 공직에서 사퇴시켜 선거 지원을 받고 있으며, 홍 의원의 보좌진을 자신의 경선 캠프 인력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공정선거 정신을 훼손하고 있다는 게 두 예비후보의 주장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