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이 시대의 힐링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사단법인 자비명상 대표 마가스님이 젊은이들에게 띄우는 마음충전 메시지를 담은 책을 펴냈습니다.

신간 ‘마가스님의 마음충전’의 저자 마가스님을 김봉래 기자가 만났습니다.

 

힐링 멘토인 (사) 자비명상 대표 마가스님이 펴낸 ‘마가스님의 마음충전’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상처 입고 지친 젊은이들에게 띄우는 마음충전 메시지입니다.

“행복한 삶을 영위하려면 자신을 위해 자신만의 속도로 자신의 행복을 위해 일해야 합니다.”

이처럼 짤막한 글과 사진이 어우러져 펴는 곳마다 몸과 마음을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인서트1) 마가스님/ (사) 자비명상 대표
“서로 부딪히고 갈등하고 1등 하려는 경쟁 속에서 많은 부분이 방전이 되고 있지요. 그래서 마음이 피폐해지지 시작하죠. 그래서 자기자신의 마음을 행복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 싶어서 <마음충전> 책을 내게 됐습니다.”

특히 자기를 사랑하는 셀프 토닥도닥에서 시작해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알아차림, 그리고 스스로를 연민할 줄 아는 자비명상까지 스토리텔링을 통해 젊은이들이 마음의 근력을 기르도록 도와줍니다.

(인서트2) 마가스님/ (사)자비명상 대표
“내가 나에게 사랑을 듬뿍 주는데서 시작해서 그리고 지금 이 순간 깨어있음, 이게 바로 명상이잖아요? 알아차림을 통해서 나를 잘 바라보게 되고요, 그 다음에 할 수 있는 게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여기서 자비행을 하자는 얘기가 되죠.” 

서울 노량진 고시촌에 ‘마음충전소’를 열고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고 있는 마가스님은  앞으로도 이런 책을 계속 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마가스님은 어떤 종교보다 쉬운 종교가 불교라며, 고민할 필요 없이 부처님의 가르침을 행하면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평생을 청소년 포교에 진력했던 스승 현성스님의 뒤를 이어 서울 홍은동 현성정사 주지로 취임한 마가스님은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도 장소가 없어 고민하는 이들에게 현성정사를 활동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BBS NEWS 김봉래입니다.

영상취재: 김남환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