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예술단 본진이 31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에서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 평양공연 출발을 앞두고 대국민 인사 후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조용필, 이선희가 포함된 우리 예술단은 1일 동평양대극장에서 첫 공연을 갖고 3일 류경정주영체육관에서 북측 예술단과 함께 두 번째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 달 27일로 예정된 남북정상회담의 사전 행사로 열리는 평양공연을 위해 우리 예술단과 태권도시범단이 방북했습니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이끄는 방북단 본진 120명은 오늘(31일) 오전 10시 30분 이스타항공 여객기로 김포공항을 출발해 서해직항로로 평양으로 향했습니다.

본진에는 조용필씨와 레드벨벳 등 공연 가수들과 스태프, 그리고 태권도시범단과 취재진, 정부지원 인력이 포함됐습니다.

이번 공연의 기획을 맡은 탁현민 청와대 선임행정관과 예술단 음악감독 윤상씨도 동행했습니다.

이번 공연을 위한 방북단은 총 190여 명이며, 70여 명의 기술진은 공연장 설치를 위해 지난 29일 선발대로 이스타항공 여객기와 에어인천 화물기로 먼저 방북했습니다.

이번 공연의 공식 명칭은 '남북 평화협력 기원 남측 예술단 평양 공연'으로 정해졌으며, 남북 관계의 역사적인 전환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는 의미에서 '봄이 온다'는 부제가 달렸습니다.

외교당국은 민간 전세기를 이용해 방북하는 데 대해 대북제재를 주도하는 미국과 협의를 마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우리 예술단의 평양공연은 2005년 류경정주영체육관에서 열린 조용필 콘서트 이후 13년 만이며, 이번 공연 무대에는 조용필을 비롯해 이선희, 최진희, 윤도현, 백지영, 레드벨벳, 정인, 서현, 알리, 강산에, 김광민 등 총 11명(팀)이 참여합니다.

태권도시범단은 내일(1일) 오후 평양 태권도전당에서 1시간 동안 단독 시범공연을 하고, 다음달 2일 오후 평양대극장에서 55분간 남북 합동 공연을 펼칩니다.

우리 태권도시범단의 평양 시범공연은 2002년 남북장관급회담 합의에 따라 대한태권도협회 시범단이 평양 태권도전당에서 두 차례 공연한 이후 16년 만입니다.

방북단은 두 차례의 공연과 태권도 시범을 마치고 다음달 3일 밤늦게 평양 순안공항을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귀환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