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경진대회 포스터

재단법인 광주여성재단(대표이사 염미봉)은 광주지역 여성소모임의 활성화를 꾀하고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의제 발굴을 위해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6회째인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경진대회는 문화와 돌봄, 생태․환경, 안전․건강, 일자리․경제, 학술 등의 분야에서 활동중인 5인 이상의 광주지역 여성소모임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여성친화도시정책 및 실현에 관심 있는 광주지역 여성소모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9일부터 27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팀은 광주여성재단 홈페이지 (http://www.gjw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뒤 팩스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에 앞서 3월 29일 오후 2시 광주여성재단 8층 강의실에서는 아이디어경진대회 관련 설명회를 겸한 ‘여성소모임 네트워킹데이’ 프로그램도 열릴 예정이다.

1차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15개 팀에게는 각각 60만원의 운영비가 지원되며, 2차 결과발표회와 현장공개심사를 거쳐  최고 85만원이 시상된다.

염미봉 광주여성재단 대표이사는 "여성소모임의 활성화야말로 여성정책 실현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가장 큰 밑거름이자 원동력"이라며 "지역의 여성소모임들의 활동과 지역여성정책 의제가 만나는 지점이 곧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경진대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제6회 여성친화도시 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지역여성정책 의제발굴에 활용될 수 있도록 소모임, 단체, 기관 등에 제공될 예정이다.

문의 : ☎062-670-0532.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