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를 잃어버렸을 때도 충전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는 전국 호환 교통카드가 출시됩니다.

코레일은 교통카드를 분실했을 때 카드에 남아있는 충전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는 '레일 플러스 대중교통 안심카드'를 다음달(4월) 17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카드는 전국의 모든 지하철, 버스를 이용할 때 쓸 수 있으며, 특히 카드 분실 시 레일플러스카드 홈페이지(railplus.korail.com)에 환불신청을 하면 신청일로부터 5일 이내에 충전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 분실 시 충전 잔액 환불서비스를 받으려면 사전에 홈페이지에 대중교통 안심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레일플러스 대중교통 안심카드’의 가격은 '천원'으로 다음달 17일부터 코레일 광역철도역 자동발매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은 전국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현재 일부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타사 안심 교통카드(약 3,000원)의 1/3 수준으로 저렴하고, 청소년과 어린이가 별도의 할인 등록절차 없이, 구입할 때 자동으로 등록돼 훨씬 편리하다고 밝혔습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전국 어디서나 분실 걱정없고 구입비 부담을 줄인 새로운 교통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