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BS PLAZA
[BBS PLAZA] 부산 기장군, 관내 공영텃밭 2곳 조성...시민 분양
박찬민 기자 | 승인 2018.03.16 10:30

부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도시민의 텃밭 조성의 욕구를 충족하고, 친환경 농작물 재배를 통한 건강증진 및 정서순화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장군 장안읍 및 철마면 일원에 공영텃밭 2곳을 조성하여 4월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하여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장군 장안읍 산79-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산지한방약초 체험텃밭』은 산양삼, 더덕 등 약초 재배에 관심 있는 부산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분양수량은 총76구좌로(1구좌당 약 100m2)로 2월 26일부터 분양희망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연간 임대료는 재료비를 포함하여 10만원이다. 단순한 텃밭 분양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약초 재배 및 관리요령, 활용방법 등 강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므로 초보자들도 얼마든지 참여 가능합니다.

또한 기장군 철마면 웅천리 520-10번지 일원에 조성중인 『기장군 어린이 공영텃밭』은 2018년 5월까지 조성 완료하여,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체험 인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관내 어린이들이 자연친화적인 텃밭 체험활동을 통해 농부의 땀과 노력의 중요성을 깨닫고 농업에 대한 가치를 형성하며, 식생활 개선, 치유 등 창의적 학습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박찬민 기자  highha@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