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허성우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경북 구미를 가상화폐 선도 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가칭 '예스 구미 마이닝 팜'을 조성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허성우 구미시장 예비후보는 14일 구미지역 가상화폐 연구모임과 함께 가상화폐 활성화 관련 토론회를 진행한 자리에서 '가상화폐 결제시스템 인프라 구축'과 '가상화폐 마이닝(채굴) 단지 조성', '가상화폐 지방거래소 설립'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구미시를 세계적인 블록체인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허성우 예비후보가 제시한 가칭 '예스 구미 마이닝 팜'은 가상화폐 거래 상점수를 늘리는 등의 결제시스템 인프라 구축을 기반으로 투명하고 건전한 '가상화폐 마이닝 생태계'를 전국 최초로 시범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담고 있습니다.

앞서 허 예비후보는 전국 최초로 '가상화폐 거래 프리존' 설치를 선언한 적이 있는데, 이번 토론회는 프리존 설치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논의를 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허 예비후보는 토론회에서 "블록체인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 기술이며 블록체인을 키우려면 가상화폐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가상화폐를 투기로 보는 시각에 반대하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어 "유용한 미래 신기술들을 거부감없이 흡수해 지방의 신성장 동력으로 소화시킬 수 있느냐는 지방자치단체장의 통찰력과 리더십에 달려있다"며 "국내 최고 규모의 단일 내륙공단을 소유하고 IT산업 인프라가 잘 마련된 구미시의 경우 가상화폐는 지방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미래 먹거리라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