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열 신임 광주고등법원장이 13일 오전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 광주고등법원 제공>

최상열 신임 광주고법원장과 윤성원 광주지법원장이 오늘(13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업무에 들어갔다.

최 법원장은 취임사에서 "사법부가 지금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지만 구성원들의 슬기를 모아 머지않아 어려움을 극복하고 국민이 바라는 좋은 재판을 위한 제도개혁에 나설 수 있을 것"이라며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과거 관행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하려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고등법원 사법행정 목표를 그 본래 취지에 따라 좋은 사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두고, 구성원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공개적이고 공정한 사법행정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대구 출신인 최 법원장은 경북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으며 서울민사지법, 부산고법, 서울고법 등을 거쳐 대법원 재판연구관, 서울중앙지법과 부산고법 부장판사 등을 역임했다.

윤성원 신임 광주지방법원장이 13일 오전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 광주지방법원 제공>



윤성원 신임 광주지법원장도 이날 열린 취임식에서 "법원의 직무는 재판을 통해 국민의 권리와 자유를 보호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좋은 재판·좋은 법원을 이루고자 하는 모두의 꿈을 공유하고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출신인 윤 법원장은 동성고와 고려대 법대를 졸업했으며 광주고법 부장판사, 광주지법 수석부장판사, 법원행정처 사법지원실장, 서울고법 부장 판사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