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이 미디어아트 특화 전시공간인 '미디어 338' 상반기 기획전시에 참여할 작가를 공모한다.

'미디어 338'은 재단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미디어아트 관광레저기반 구축사업’의 하나로 빛고을아트스페이스 2층에 마련된 전시 공간이다. 현재 신년기획전 '디지털-MOON 展’이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작가 테마전, 유네스코 창의도시 작가교류전 등이 예정돼 있다.

미디어아트 특화 전시공간 '미디어 338' 에서 열리고 있는 신년기획전시 '디지털-MOON 展'

공모 분야는 평면·조형·기타 설치와 퍼포먼스 등 미디어와 연계한 모든 융․복합 장르이며, 2명 이상의 개인 또는 팀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공모에 선정되면 전시공간(96.39㎡)과 기본장비(모니터, 스크린, 프로젝터 등), 지원금(300만원), 언론 홍보 등이 지원되며 선정작은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2차에 걸쳐 전시된다.  이와함께 전시가 끝난 뒤에는 지역 미디어아티스트 관련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미디어아트 아카이브’ 공간에 작가의 작품, 이력 등을 등재할 계획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19~21일까지이며,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jfk5769@hanmail.net)이나 빛고을시민문화관 4층 미디어아트창의도시사업단 창조협력팀에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

문의: 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 창의도시사업단 창조협력팀 ☎062-670-7492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