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대구종교인평화회의가 정기총회를 열고 제5대 상임의장에 팔공총림 동화사 주지, 효광 스님을 추대했습니다.

또 이 자리에서 6개 종교인들은 오늘 개막하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도 함께 기원했습니다.

보도에 문정용기잡니다. 

 

대구·경북지역 6개 종교지도자들이 새해를 맞아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대구종교인평화회의는 오늘(8일) 팔공총림 동화사 템플스테이 참선당에서 제 19차 정기총회와 신년교례회를 개최했습니다.

대구종교인평화회의는 오늘(8일) 팔공총림 동화사 템플스테이 참선당에서 제 19차 정기총회와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종교지도자들은 무술년 한 해 종교간 평화는 물론 세계가 평화롭기를 염원했습니다.

[인서트/정경호/대구기독교교회협의회장]

“여기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올해는 종교간 평화는 물론 사회갈등과 분단으로 얼룩진 모든 재해성의 문제들을 평화로 통일을 이루는..” 

이날 총회에서는 5대 상임의장에 동화사 주지 효광 스님을 만장일치로 추대됐습니다.

효광 스님은 임기동안 말 보다는 행동이 앞서는 종교인평화회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대구종교인평화회의 5대 상임의장의 선출된 팔공총림 동화사 주지 효광 스님

[인서트/효광 스님/대구종교인평화회의 5대 상임의장, 팔공총림 동화사 주지]

“대구종교인평화회의가 그야말로 나비효과가 되어서 인류가 염원하는 자유와 행복에.. 또 국가사회에 어려운 난제들이 이로 인해서 모든 이들이 태평가를 부르는 그런 세상을 구현하는 작은 시금석이 되기를 바랍니다.”

6개 종교지도자들은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향한 마음을 한 목소리에 담았다.

이날 모인 종교지도자들은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향한 마음을 한 목소리에 담았습니다.

특히 남과 북이 함께하는 만큼 이번 축제가 평화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했습니다.

[인서트/천주교, 천도교, 유교, 원불교, 불교, 개신교 6개 종교지도자]

“남과 북이 함께하는 평창동계올림픽으로 평화의 기운이 봄빛처럼 피어오르게 하시고, 닫혔던 남과 북의 문들이 하나하나 열려 화해 협력과 평화 증진의 밑거름이 되게 하시고..”

대구종교인평화회의는 오늘(8일) 팔공총림 동화사 템플스테이 참선당에서 제 19차 정기총회와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지난 1992년 창립 이후 종교간 화합과 인류의 평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온 대구종교인평화회의.

종교인들의 염원처럼 세계의 평화가 이곳에서부터 피어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BBS NEWS 문정용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