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이 오는 4월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불교 비구니협회 평화대회에 법사로 나서, 각국의 비구니 스님들을 상대로 법문을 펼칩니다.

설정 스님은 오늘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대만 불교총회장 홍안 스님 등 세계불교 비구니협회 회장단의 예방을 받은 자리에서, 4월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 비구니 평화대회 초청과 법문 요청에 대해 수락 의사를 밝혔습니다.

설정 스님은 "성별을 떠나 열심히 정진하면 깨달음은 오게 돼 있다"면서 "부처님 법을 중생에게 전하겠다는 간절한 마음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평화 대회 법문 요청과 관련해 "뜻을 합쳐서 야단법석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합심해서 잘해보자"고 밝히면서, "종단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협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세계불교 비구니협회 평화대회는 오는 4월 12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열리며, 대만을 비롯한 12개국, 2백여 명의 비구니 스님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인서트 1 설정 스님 / 조계종 총무원장] : "그 불성을 깨닫는 데 부처님은 중점을 두셨다고요. 남자든지, 여자든지 열심히 정진하면 깨달음은 똑같이 오게 돼 있어요... 한국 비구니회와 대만 비구니회가 손을 잡고 뜻을 함께 한다고 하는 것은 상당히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고..."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