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가 24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인클럽 주관 '2017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부문 대상을 받고 있다. 경북도 제공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가 오늘(24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주관하는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은 매년 우리사회의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을 위해 핵심적 역할을 한 인물, 기업,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상입니다.

김 부지사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를 오가면서 다양한 정책을 입안하고 지역 밀착형 시책들을 의욕적으로 추진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는 경북도 공보관, 기획관, 기획조정실장 등을 거치면서 3대 문화권 문화생태관광기반 조성 사업 등 굵직한 사업들을 추진했습니다.

중앙정부에서는 행정안전부 지역희망일자리 추진단장, 지역녹색정책관 등을 역임하면서 녹색 자전거 길 조성, 마을기업 육성 등을 통해 행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지난해 11.15 포항 지진에서는 중앙지원과 현장지휘라는 새로운 재난대처 패러다임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했고, 경북도 주 4일 근무제 도입, 돌봄치유농장,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등 경북형 일자리 시책을 국가정책화로 확산시키는데 기여했습니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어느 자리, 어디에서건 지역과 나라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주저하지 않고 헌신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