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신년기자회견..."자유 빠진 민주주의는 북한과 다를 것 없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자유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현 정권의 개헌 시도는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개헌 국민투표를 함께 실시하는 것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홍 대표는 오늘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신년기자회견을 갖고 “대한민국을 발전시켜온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는 삭제하고 ‘민주주의’만 넣겠다는 것이 문재인 정부와 좌파 학자들이 주도하는 헌법 개정안의 핵심”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북한 병사와 주민들이 죽음을 무릅쓰고 대한민국에 오는 것은 자유를 찾아서”라면서 “자유가 빠진 민주주의는 북한과 다를 게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단지 정권 교체를 명령한 것뿐인데, 이들은 체제 교체를 시도하고 있다”며 정부를 비판했습니다.

홍 대표는 이어 개헌의 필요성은 인정한다면서 “한국당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면서 시대의 변화에 맞는 합리적 개헌안을 마련해 연내 개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사회 혼란과 퇴행의 원인을 정부의 좌파 국가주의로 규정했습니다.

홍 대표는 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을 예로 들며 “피땀 흘려 노력한 하키팀 선수들의 출전 기회를 뺏고 정부 방침이라는 명목으로 단일팀을 강요하는 것은 국가를 위해 개인을 희생하라는 전형적인 국가주의의 산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좌파 국가주의로는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 시절 약속한 나라를 만들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