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노라마 이슈&피플> 특수활동비 영부인 전달 의혹은 망신을 주기 위한 것

17일 입장을 밝히는 이명박 전 대통령

 

 이명박 전 대통령의 측근인 김효재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오늘 "이 전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거론한 것은 현정부 인사들이 반공개적으로 보복발언을 하고 다녔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효재 전 정무수석은 오늘 저녁 생방송 'BBS 뉴스파노라마'에 전화로 출연해 노 전 대통령을 거론한 이 전 대통령 입장의 배경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전 수석은 특히 "현 정부 고위직과 중하위직에 있는 여러 인사들이 공사석에서 '우리가 당한 만큼 너희들도 당해봐라, 그 만큼 되돌려주겠다, 원수를 갚겠다고 반공개적으로 말하고 다녔다"고 지적했습니다.

김 전 수석은 또 국정원 특수활동비의 영부인 전달 의혹에 대해서는 "수사대상을 만신창이로 만들어 놓은 다음에 정작 기소할 때는 엉뚱한 혐의로 기소한다"며 "사실도 아닌 것을 언론에 흘려 망신을 주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김 전 수석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검찰 출두 가능성에 대해서는 "검찰에 간다, 안간다고 말할 단계는 아니라"며 "'모두 자신에 물으라'는 어제 발언은 어떤 것에 대해서도 적극적이고 솔직하게 답변할 대비가 되어있다는 뜻"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