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공식 개장일인 18일 새벽 마닐라에서 대한항공(KE624편)을 타고 4시20분에 도착한 정유정 씨(왼쪽 두번째)가 우기홍 대한항공 부사장(왼쪽 세번째)에게 항공권 선물을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오늘 공식 개장했습니다.

제2터미널 첫 착륙 여객기인 필리핀 마닐라발 대한항공 KE624편은 오늘 새벽 4시 11분쯤 승객 331명을 태우고 활주로에 안착했습니다.

제2터미널 첫 손님은 정유정(31·여)씨가 선정돼, 마닐라노선 왕복 항공권과 황금 열쇠 등 축하 선물을 받았습니다.

또, 첫 도착 항공편을 운항한 최운식 기장에게는 기념패가 증정됐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공식 개장일인 18일 새벽 제2여객터미널에 첫 도착한 대한항공 KE624편 최운식 기장이 엄지손가락을 치켜올리고 있다. 오른쪽은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제2터미널 만들어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 스마트 에어포트아 아트 에어포트를 추구해, 창이공항 등 경쟁공항을 따돌리고 세계 최고 글로벌 허브 공항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첫 비행기에서 내린 승객들은 곧바로 입국 수속을 밟기 위해 이동했으며, 검역과 입국·세관 심사 등 절차가 순조롭게 이뤄졌다.

제2터미널을 출발하는 첫 여객기는 오전 7시 55분 마닐라행 대한항공 여객기(KE621편)이었으며, 오늘 개장 첫날 하루만 총 235편의 비행기에 약 5만 명이 제2터미널을 이용합니다.

제2터미널은 총 4조 9천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체크인과 보안검색, 세관검사, 검역, 그리고 탑승 등 출입국을 위한 모든 절차가 제1 터미널과 별도로 이뤄지는 독립적인 터미널입니다.

또 기존 제1터미널은 아시아나 항공과 저비용항공사(LCC)·기타 외국 국적 항공사 등이, 제2터미널은 대한항공과 델타항공, 에어프랑스항공, KLM 네덜란드항공 등이 운항합니다.

새 터미널 개장으로 인천공항은 연간 7천200만 명의 여객과 500만톤의 화물을 처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어 인천공항은 현재 추진중인 4단계 사업을 앞으로 5년, 2023년 완료하면, 인천공항의 여객처리 능력은 연간 1억 명을 갖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