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측, 응원단 2백 30여명 파견 입장

 

평창 올림픽에 파견되는 북측의 응원단 규모가 2백 30여명 정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남북은 오늘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고위급회담 실무회담을 열어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들에 대한 논의를 본격화했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오전 회의에서 북측 대표단의 규모와 이동경로, 개회식 공동입장과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 남북합동 문화행사, 북측의 평창 동계 패럴림픽 참가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전했습니다.

양측은 이와 관련해 북측 선수단의 종목과 규모, 응원단과 태권단 시범단 파견 규모, 금강산 남북합동 문화행사, 마식령 시키장 이용 등에 관한 입장을 교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북측은 응원단 규모와 관련해 2백 30여명을 파견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북측은 올림픽위원회대표단과 선수단, 응원단, 태권도시범단, 기자단이 서해선 육로를 이용해 남측으로 이동하는 안을 우리측에 제시했습니다.

남북 양측은 얼마 남지 않은 평창올림픽을 평화와 화합의 축제로 만들어나가야 한다는데 입장을 같이하면서, 진지하고 성실한 태도로 양측의 구체적 입장을 교환했다고 통일부는 전했습니다.

남북 대표단은 오후에도 수석대표 접촉이나 대표접촉 등을 통해 협의를 이어나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