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경기도 고양시 지역의 스님들과 불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각오를 되새기고 자비 나눔의 실천을 다짐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고양시 불교사암연합회는 무술년에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자비 나눔과 봉사를 통해 우리 사회를 맑고 향기롭게 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습니다.

류기완 기자입니다.

 

무술년 새해를 맞아, 경기도 고양시 지역 스님과 불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고양시청 문예회관 객석을 가득 메운 불자들은 서로를 반갑게 맞이하면서, 기분 좋은 덕담을 건넵니다.

고양시 불교사암연합회는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신년하례 법회를 갖고, 고양시 지역 불자들과 함께 지역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기원했습니다.

고양시 불교사암연합회장 도원 스님은 새해에는 악업을 짓지 말고,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선을 베풀고, 행하는 불자가 되길 당부했습니다.

[인서트] 도원 스님 / 고양시 불교사암연합회 회장

[부처님이 말씀하신 선이란 베풀고, 참고, 노력하고, 정직하고, 성실한 행동을 하는 것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불법을 잘 이해하고, 바른 가르침을 실천하면서...]

고양시 불교사암연합회는 지난해 일일찻집으로 마련한 수익금으로, 탈북주민 자녀 21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고양시도 불교계 무료 급식소와 저소득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등 따뜻한 손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인서트] 최성 / 고양시장

[사암연합회가 앞장서서 무료 급식소 운영, 저소득 계층에 대한 여러 가지 봉사활동... 고양시가 펼치는 복지, 평화통일 특별시 행사에 항상 앞장서서 불자님들이 참여해주시고 협력해주신 부분에 대해서도...]

지역구 국회의원들도 행사에 참석해, 고양시 불자들의 나눔 활동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행복한 공동체로 나아가는데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전했습니다.

[인서트] 유은혜 /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그동안에도 그렇고, 앞으로도 고양시 지역 사회 곳곳에 부처님의 자비와 사랑으로, 나누고 베풀어지리라고 생각합니다...더불어 행복한 부처님의 자비로운 생각과 실천이 우리 지역사회에서도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인서트] 심상정 / 정의당 국회의원

[작은 실천을 소중히 알고 고양시의 어려운 분들, 어두운 곳 비춰가면서 헌신과 봉사를 해주셔서 우리 고양시가 더 따뜻한, 함께 어울려 사는 공동체가 되지 않았나...]

이와 함께 고양시 불교사암연합회는 평소 신심이 깊은 재가 불자들을 신도연합회 자문위원으로 새로 위촉하고, 신도 조직 역량 강화에도 속도를 내기로 했습니다.

고양시 지역 스님과 불자들은 무술년 새해에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보듬고, 따뜻한 자비 나눔과 자원봉사를 통해 우리 사회를 맑고 향기롭게 하는데 앞장설 방침입니다.

BBS 뉴스 류기완입니다.

영상취재=최동경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