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고, 중마고·장흥고 …선도학교, 강진고·해룡고

눈 덮힌 전남도교육청 전경.

전라남도교육청은 고교학점제 단계적 도입을 앞두고 연구학교 4곳과 선도학교 2곳을 선정해 올해부터 2020학년까지 3년 동안 시범 운영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일반고는 중마고와 장흥고 2곳을 연구학교로 지정했고, 강진고·해룡고는 선도학교, 특성화고에서는 순천 효산고와 목포 성신고를 연구학교로 선정했습니다.

연구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해 이수하며 현행 평가제도 등 학사제도 전반에 대한 개선 사항을 도출합니다.

또 교원수급, 시설 등 소요 인프라 분석 등의 과제도 수행합니다.
  
연구학교는 1곳당 4천만원, 선도학교는 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하며, 연구학교에는 2018학년도에 교과교사 1명을 추가 배치합니다.

도교육청은 소규모 학교가 많은 지역적 특성상 학생 선택권 확대를 보장하기 위해 온라인 공동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입니다.

이를 위해 해남고와 순천여고에 스튜디오를 개설하고 경제, 법과 정치, 물리Ⅱ, 화학Ⅱ를 각 2단위(34시간)씩 정규 교육과정으로 운영합니다.
  
또 연구·선도학교 대상 컨설팅, 수강신청 시스템 및 시간표 작성 프로그램 개발 보급, 공동 교육과정 운영 지원 등을 위한 고교학점제 지원단도 운영합니다.

전남도교육청 교육과정과 윤성중 과장은 "고교학점제의 성공을 위해서는 교육부가 고등학교 학사제도 전반을 혁신하고 대입제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