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실소유 논란을 불러온, 자동차 부품회사 '다스' 비자금 의혹 사건과 관련해 이르면 이번 주부터 관련 인물들이 검찰에 잇따라 소환됩니다.

검찰은 120억 비자금의 성격과, 정호영 전 BBK 특검의 특수직무유기 혐의에 대해 집중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민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검찰 '다스 고발사건' 수사팀 관계자는 오늘 오전 기자들과 만나 "이르면 이번 주 쯤, 사건 관련 핵심 인물들을 불러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소환 대상에는 다스의 경리 직원 조모 씨와 차명 계좌를 관리해온 협력 업체 직원 이모 씨, 김성우 전 사장 등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전직 다스 경리팀장 채동영 씨 등을 상대로 한 1차 조사에 이어, 비자금 조성 의혹에 더 깊이 관여된 인물을 상대로 2차 조사를 벌인다는 겁니다.

검찰 수사팀은 또, 정호영 특별검사를 비롯해, 당시 BBK 특검 수사진에 대한 소환 조사도 다음주 쯤 시작할 예정입니다.

수사팀 관계자는 "120억원 비자금이 누구의 지시와 관리로 조성됐는지 여부와 정호영 전 특검의 특수직무유기 혐의를 함께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수사인력 충원 이후, 수사팀을 두 팀으로 나눠, 두 가지 쟁점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정 전 특검의 특수직무유기 혐의가 오는 2월 21일 만료되는 만큼, 신속하게 수사한다는 게 수사팀의 방침입니다.

수사팀 관계자는 "공소시효가 연장되길 바란다"면서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BBS 뉴스 김민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