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BBS불교방송이 오는 11일 후원 조직 만공회의 출범 2주년을 축하하는 행복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행복콘서트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발원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뉴스 인사이트'에서 행복 콘서트 소식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류기완 기자! (네 류기완입니다.) 이번에 열리는 행복 콘서트가 어떤 행사인지 소개해주시죠?

 

불교방송은 지난 1990년 개국 이후, TV와 라디오를 아우르는 불교계 종합미디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 왔습니다.

지난 2015년 12월, 새로운 후원조직 만공회 출범에 이어 최근에는 서울 상암동에 580여 평의 글로벌 미디어센터 부지를 확보하면서, 고품질의 불교문화 콘텐츠를 제작하는 글로벌 미디어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BBS불교방송이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발원하고, 후원조직 '만공회'의 출범 2주년을 기념하는 행복콘서트 'Jump BBS'를 오는 11일 오후 3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합니다.

BBS는 시·청취자들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후원조직인 만공회 공덕주들에게 그동안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인데요.

이와 함께 만공회 공덕주들이 모인 자리에서 글로벌 미디어센터 건립도 공식적으로 선포할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는 BBS불교방송 직원들과 만공회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제2의 개국을 향한 재도약의 의지를 다지는 소통과 축제의 장으로 꾸며질 것으로 보입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글로벌 미디어센터 건립을 공식적으로 선포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했는데요. 현재 BBS불교방송의 글로벌 미디어센터 건립 추진 경과가 궁금한데요?

 

BBS불교방송은 지난 10월 기자간담회를 열고, 서울 상암동에 580여 평의 BBS 글로벌 미디어센터 부지를 확보했다고 공식 발표했는데요.

BBS 글로벌 미디어센터는 TV와 라디오 스튜디오를 비롯해 법당과 명상센터 등 방송과 문화, 종교가 어우러진 자연친화적인 성격의 복합 미디어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글로벌 미디어센터 부지매입 비용은 6천670여 명의 후원기금으로 마련됐고, 지금까지 전법 발원 특별 생방송 등을 통해 시·청취자들에게 부지 확보를 알려왔습니다.

현재 BBS 글로벌 미디어센터 건립 열기는 불자들 사이에서 국내외 곳곳으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불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행복콘서트 'Jump BBS'에서는 글로벌 미디어센터 건립을 공식적으로 선포하는 행사가 진행됩니다.

BBS불교방송은 글로벌 미디어센터 건립을 전국의 불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방송포교와 정법구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할 계획인데요.

불자들이 함께하는 공간인 만큼, 불사 과정에서 모든 불자들이 설계 공모와 다양한 모금 불사 등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후원조직 '만공회'의 출범 2주년도 기념하고,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도 발원하는 굉장히 의미 있는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행사에 누가 참석하고, 어떻게 진행되는 지도 궁금한데요?

 

행복콘서트 'Jump BBS'에는 BBS TV와 라디오에서 활약하는 인기 진행자들과 전국에서 BBS를 후원하는 만공회 회원들이 대거 참석합니다.

행복콘서트 'Jump BBS'는 불교방송 이사장 종하 스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의 치사에 이어 글로벌 미디어센터 선포와 다짐, 다양한 축하무대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되고요.

평창 동계올림픽 준비를 이끌고 있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도 행사에 참석해, 사부대중과 함께 내년에 개최되는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이와 함께 태고종 총무원장 편백운 스님과 조계종 포교원장 지홍 스님, 조계종 총무부장 정우 스님, 사회부장 진각 스님, 박원순 서울시장 부인 강난희 여사 등도 자리를 함께 합니다.

이번 행사가 새로운 방송포교의 역사를 쓰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한국불교의 중흥과 불교계 유일의 지상파 공익방송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드높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BBS 뉴스 류기완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