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BS 인터뷰 BBS 뉴스파노라마
인쇄하기
스리랑카 독립 70주년 및 수교 41주년 기념식 내년(2018년) 대구 개최...은장권 이사장(함께 하는 세상)<뉴스파노라마/이슈&피플> 불교교류를 통해 한-스리랑카 친밀감 높이고파
박경수 기자 | 승인 2017.11.30 22:42

은장권 이사장(함께하는세상)

○앵커 : 박경수 기자

○출연 : 은장권 이사장(함께 하는 세상)

 

[인터뷰 전문]

 

▶ 박경수 앵커(이하 박경수) : 사회 쟁점현안과 주목받는 인물을 조명하는 이슈&피플 코너. 오늘은 스리랑카 대통령의 국빈방문과 함께 스리랑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스리랑카 불교에 대한 얘기 듣도록 하겠습니다. 스리랑카 사원을 운영하는 국제 불교교류단체입니다. ‘함께하는 세상’ 은장권 이사장 전화 연결하죠. 은장권 이사장님, 안녕하세요?

 

▷ 은장권 이사장(이하 은장권) : 네,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 박경수 : 네, 반갑습니다. 대구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전국적으로 스리랑카와의 교류사업을 가장 활발히 하는 단체라고 들었습니다. 어떤 사업들을 하고 계세요?

 

▷ 은장권 :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만 저희 ‘함께하는 세상’에서는 지난 2017년 1월 7일 스리랑카 모두 모라뚜와 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담마 하우스를 건립 기증 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6월 달에 아마 스리랑카에서 대홍수로 산사태가 났습니다.

 

▶ 박경수 : 그랬었죠.

 

▷ 은장권 : 그러면서 수재 의연금으로 저희들이 300만 원은 지원했고 저희들이 매주 일요일 스리랑카 노동자들을 위한 법회를 열고 있습니다.

 

▶ 박경수 : 아, 그렇군요. 우리나라에 참 스리랑카 이주노동자들이 많잖아요.

 

▷ 은장권 : 네, 한 3만 명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 박경수 : 그래서 한 때 개그의 소재가 되기도 했고요. 스리랑카 스님들까지 국내로 모셔 와서 법회도 여신다고 들었어요.

 

▷ 은장권 : 네, 법회를 매주 개최하고 있습니다.

 

▶ 박경수 : 아, 매주 열고 계시구나.

 

▷ 은장권 : 네.

 

▶ 박경수 : 스리랑카 노동자들이 많이 좋아하시죠?

 

▷ 은장권 : 네, 저희들 법회 볼 때 노동자들이 한 500명~700명 가량 법회에 참여 하십니다. 근데 마음의 안식처가 된다고 대부분들이 좋아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 박경수 : 어우, 그래도 꽤 많이 나오시는데요, 다들.

 

▷ 은장권 : 네, 원래 스리랑카가 불교 국가고 특히 우리나라에 오시는 분들이 스리랑카에서도 불자들이 많이 오고 계신답니다.

 

▶ 박경수 : 매주마다 500명~700명까지 이렇게 법회 참석하는 거 보면 참 스리랑카가 불교 국가다, 이런 생각을 다시 한 번 갖게 되는데... 이번엔 한-스리랑카 수교 40주년을 맞아서 스리랑카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또 국빈방문 하고 계시잖아요?

 

▷ 은장권 : 네, 그렇죠.

 

▶ 박경수 : 조계사를 방문했을 때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와서 국빈을 또 맞이하고 참 보기 좋았는데, 이런 상황 보면서 좀 소감이 남 다를 것 같애요.

 

▷ 은장권 : 네, 제가 엊그저께 스리랑카 대통령님 주최 그 만찬에 제가 참석을 했었습니다.

 

▶ 박경수 : 어제 청와대 갔다 오셨네요.

 

▷ 은장권 : 청와대가 아니고 그 하얏트호텔에서 한국에 계시는 노동자들과 자국 교류하는 분들을 위해서 하얏트호텔에서 만찬을 개최했습니다. 거기에 제가 다녀왔습니다.

 

▶ 박경수 : 아, 그러셨구나.

 

▷ 은장권 : 네, 그러면서 제가 느끼기에는 정말 우리 스리랑카 대통령님의 불심에 대해서 감명을 받았고 우리 문재인 대통령께서 조계사에서 스리랑카 대통령을 맞이한 것에 대해서 진심으로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감사를 드립니다.

 

▶ 박경수 : 네, 알겠습니다. 참 스리랑카 관계가 앞으로 점점 더 좋아질 것 같은데요. 한-스리랑카 양국의 우호관계가 좀 더 좋아지기 위해서 불교계 역할이 중요할 것 같아요. 끝으로한 말씀해주시죠.

 

▷ 은장권 : 네, 정말 제가 볼 때 우리 종교교류가, 민간교류가 국가에 얼마나 도움이 된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희들도 아마 내년도 2018년도 스리랑카 독립 70주년 및 수교 41주년 기념식을 대구에서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 박경수 : 아, 그렇군요.

 

▷ 은장권 : 네.

 

▶ 박경수 : 앞으로도 양국의 민간교류를 위해서 더 많이 애써 주십시오.

 

▷ 은장권 : 네, 정말 필요한 것이 민간교류이고 또 우리 종교교류가 더욱더 친밀감을 높이는 데는 도움이 되겠습니다.

 

▶ 박경수 : 알겠습니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 은장권 : 네, 감사합니다.

 

▶ 박경수 : 국제불교교류 단체죠. ‘함께하는 세상’ 은장권 이사장이었습니다.

 

 

 

#BBS 뉴스파노라마 ; 월요일∼금요일 (주5일) 18:00∼18:40(40분)

 

○ 인터넷, 앱 : bbsi.co.kr

○ 라디오 주파수 :

FM 101.9 MHZ (서울, 경기) FM 88.1 MHZ (인천)

FM 89.9 MHZ (부산) FM 94.5 MHZ (대구)

FM 89.7 MHZ (광주) FM 100.1 MHZ (춘천)

FM 96.7 MHZ (청주) FM 88.3 MHZ (울산)

FM 88.1 MHZ (진주) FM 105.5 MHZ (포항)

FM 89.5 MHZ (창원) FM 97.7 MHZ (안동)

FM 93.5 MHZ (속초) FM 97.1 MHZ (양양)

FM 104.3 MHz (강릉) FM 105.7 MHZ (광양)

박경수 기자  kspark@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