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제산업물류도시서 기공식 개최

다이소 부산허브센터 조감도

균일가 생활용품숍 ㈜다이소아성산업이 부산허브센터를 건립해 최첨단 물류시설을 조성합니다.

다이소는 오늘(16일) 오후 2시 부산 강서구 미음동 국제산업물류도시에서 '부산허브센터'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기공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과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박정부 다이소아성산업 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합니다.

부산허브센터는 지난 2012년 용인 남사허브센터에 이은 두번째 최첨단 물류센터로 모두 2천500억 원이 투자되며, 시설부지 약 7만4천㎡ 연면적 약 14만㎡ 규모로 오는 2019년 5월 완공 예정입니다.

다이소아성산업은 부산허브센터를 통해 중장기 물류능력 확대하고, 상품 공급체계 구축, 그리고 수출입 전진기지 확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산허브센터에는 자동창고, 자동분류기, 3만여 종류의 상품이 주문수량에 맞춰 자동 출고되는 OSR & ODS (Order Storage & Retrieval System & Order Distribution System) 등 최첨단 자동화 설비가 운영됩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부산은 국내 제1의 국제무역항과 국제공항, 철도, 외곽순환도로 등 물류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다이소가 추구하는 최적의 물류입지"라며 "부산허브센터가 다이소의 미래성장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다이소는 전국 1천200개, 영호남권에는 76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90만 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